'지붕뚫고 하이킥', 시트콤? 드라마? ------------------------------




최근 인기리에 방송되고 있는 시트콤 '지붕뚫고 하이킥'(이하 하이킥)을 재미있게 보고있는 나지만, 최근 '하이킥'을 보면 이게 시트콤인지, 드라마인지 구분이 안갈정도다. 캐릭터가 확실하게 자리잡고 러브라인이 형성되면서 정말 자연스럽게 사랑 이야기가 나오는것이긴 하지만... 보면서도 웃음보다는 커플들을 보면서 흐뭇함과 동시에 아쉬움이 드는것이 문제다.

말그대로 '하이킥'은 시트콤인데.. 최근 흘러가는 이야기들은 너무 러브라인에만 초점이 맞춰져 있어서 재미와 웃음보다는 사랑과 감동에 너무 치우친듯한 인상을 지울수가 없다. 시트콤은 웃으려고 보는건데, 안타까움과 아쉬움이 더 많이드는건 문제가 있지 않을까?

게다가 최근 이나영과 박영규가 너무 속보이는 영화홍보를 건수로 시트콤에 카메오로 출연했는데, 오랫만에 이들을 TV에서 본것은 좋았지만 너무 부자연스러웠고 억지설정으로 살짝 짜증이 났던건 사실이다. (게다가 이나영의 남장은 이미 영화홍보티가 너무너무 나서 더그랬다. 물론, 그녀를 오랫만에 TV에서 본것은 좋았지만. 난 '네멋' 폐인이었으니까.. ㅋㅋ) 중요한건 '하이킥'은 드라마가 아니라 시트콤이라는것이다.

어느순간 해리의 '빵꾸똥꾸'는 들은지 너무 오래되버렸고, 신애는 조연을 넘어서 이제 엑스트라가 되었다. 처음 시작은 세경과 신애의 서울상경기였는데... 세경-준혁, 정음-지훈의 러브라인으로 인해서 다른 캐릭터들의 이야기가 줄어들고 있으니 아쉬울수 밖에 게다가 이제 종영 2달을 남겨놓고 있어서 약 40회가량이 남았다고 치면 아마 내용은 이들의 러브라인에 치중할지도 모르는거 아닐까?



물론, 나도 이들의 러브라인 이야기가 어떻게 될 지 궁금한 사람중에 한명이다. 시트콤이라고 해서 꼭 웃음만 줘야 한다는 법도 없고, 시청자가 원해서 방향이 그렇게 흘러간다고도 할 수 있다.(그래 그중 나도 한명일 수 있겠다) 그냥.. 재밌게 보면서도... 과연 이게 시트콤인지, 드라마인지 헷갈린다는 거다.

재밌는 드라마?
이게 정답일까? ㅎㅎ
여튼, 분명 즐거움을 주는 시트콤이란 건 맞겠지?
그래도 살짝 욕심을 부리면, 좀 더 다양한 캐릭터들의 다양한 이야기가 나왔으면 좋겠다는거다.
하이킥의 캐릭터들은 충분히 그럴 능력이 되니까.

그래서, 결론은?
연장 반년 정도만 더 하자.. ^^;;


덧글

  • Feelin 2010/01/15 03:52 #

    거침없이 하이킥 때도 그랬어요.. 후반으로 갈수록 러브라인 강화되서 이거원 ..
  • 갈매나무 2010/01/15 04:43 #

    동감입니다. 요즘 재미가...-_-
  • 카타리나 2010/01/15 22:03 # 삭제

    차라리 얼른 러브라인 행방 확 정해버리고
    시트콤 다운 재미를 줬으면 좋겠어요
  • 모란 2010/01/16 03:40 #

    옛날 잘 나가던 시트콤들에 비하면 하이킥은 처음부터 재미가 덜 했다고 느껴요. 80화가 넘었는데 웃겼던 에피소드를 꼽으라고 하면 말 그대로 손에 꼽아질 정도로...빵빵 터진 에피소드가 얼마 없어요;
    애당초 피디가 정극처럼 나가고 싶다고 목표를 그 쪽으로 잡은 것 같은데 정작 지킥 팬들은 러브라인 4명이 이대로 쭉 사귈까, 깨지면 어떡하나, 반대로 얼른 깨지기만 기다리고 지훈이랑 세경이가 잘 되야하는데, 준혁이랑 정음이가 잘 되야하는데 뭐 그런 거에만 전전긍긍하고 있고 ㅡㅡ;; 정작 보는 저도 전전긍긍 하고 있게 되더군요. 이게 나쁘다는 게 아니라 그거 외엔 지킥 보는 메리트가 점점 떨어져 가고 있다는 게 ㅠ.ㅠ 참 아쉬워요.
  • 동의합니다. 2010/01/22 01:33 # 삭제

    사람들이 사랑을 못먹고 살아서인지 러브라인으로 대리만족을 느끼겠다는건가
    왜 웃음을 주어야하는 시트콤에 웃기진 못하고 러브라인만 부각하는건지 ㅡㅡ;
    전작인 거침없이하이킥처럼 러브라인은 덜하고 웃겼으면 좋겠다
    아님 새로운 마케팅인가 초반 웃기는 내용으로 시청자들을 모이게한뒤 러브라인예기로 시청자 못빠져나가게 묶는..
  • ㅇㅇㅇㅇ 2010/01/22 01:40 # 삭제

    시청자의견 게시판가보니 전부 거의 러브라인 예기뿐이더군요
    왜 시트콤에 사랑을.. 그럴빠에 미니시리즈나 보시지
    아니,, 다들 사랑 못받아서 계속 러브라인 어찌해라 어찌해라 하는건가..
    얼른 러브라인따위 정리하고 본래의 시트콤으로 돌아갔으면 좋겠네요
  • ㅋㅋ나참 2010/02/02 17:03 # 삭제

    재미있기만 하구만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알라딘광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