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 OSAKA] ⓔ J리그를 보고 왔어요!!<축구여행> └ 일본/간사이



[여행기 이지만, 축구이야기가 주이므로 스포츠쪽으로 밸리발행 합니다 ㅋㅋ]


이번 제 여행에서 메인이벤트라고 생각했던 J리그관람을 하고 왔습니다. 그치만, 디카가... 사진기가... J리그 관람직전 방전되는 관계로 J리그 관련사진은 폰카사진이 전부네요. (헐 ㅠㅠ) 사실 이날은 크게 기대하고 가진 않았는데, 감바오사카로 이적한 이근호 선수가 감바 이적후 첫 데뷔무대이기도 했습니다. 후반 중반쯤에 교체되어서 나오는데, 뭔가 뿌듯하더군요. 제 주변에 감바팬들도 "이그노" 를 연호하기도 했고요.

감바오사카의 홈구장인 '엑스포 70 만박경기장'은 바로 이 태양의 탑이 있는 만박기념공원(반바쿠키넨코엔) 동쪽출구쪽에 붙어있는 경기장입니다. 그래서 경기시간 1시간전에 미리 도착해 이 공원을 둘러보자는 생각으로 들어갔는데... 헐! 동쪽출입구는 잠겨져 있었으며 결국 1.5km 걸어 일본정원 앞 게이트까지 가야했습니다. (날씨는 폭염, 땀은 줄줄)

그리고 가깟으로 저 위의 태양의 탑 사진을 찍는순간과 동시에 카메라는 방전이 되어버렸죠. 이게 다행인지 불행인지 모르겠네요. 저 탑을 찍을려고 걸어간게 맞으니까 다행이라고 위로하렵니다. (그치만, 씁쓸한 이기분 ㅠㅠ)

저 탑을 찍고, 카메라가 방전되고, 옷은 땀으로 뒤범벅 되니까 다시 1.5km 를 걸어서 경기장을 가야할 생각을 하니 끔찍합니다. 그냥 정문으로 나와서 역으로 다시가서 모노레일을 타고 코엔히가시구치(공원동문입구)역으로 갑니다. 고마워 스루패스 ㅠㅠ. 너 없었으면 그냥 걸었어야 했을지도....

[지금부터는 폰카사진 입니다]

코엔히가시구치역에서 내리니까 우라와레즈(어웨이팀)의 팬들은 다른쪽으로 들어가는 푯말이 보입니다. 우라와 레즈는 팬이 많기로 유명하죠. 역시나 어웨이석을 다 채우고도 어웨이 근처 좌석까지 채우더군요. 어웨이임에도 불구하고 감바에 밀리지 않는 응원을 보여줍니다.

경기장에 들어가기 전 모습들 입니다. 뭐 똑같아요. 우리나라랑 다를게 없어요. 경기장밖은 클럽응원도구 및 먹을거리판매로 분주합니다.

그치만 응원하는 팀이 없어서인지 긴장감은 모르겠더라구요. ㅋㅋ 물론 경기장 분위기는 대박이었어요. 2만명정도가 왓던걸로 기억하는데, 확실히 분위기하난 좋더군요. 그치만 그냥 관람온 일반축구팬에겐 긴장감은.... 없었죠.. 뭐 개인적인 차이겠지만, 글쎄요. 경기 초반 너무 지루한 플레이를 했던 탓인지 경기내용은 큰 점수를 못주겠네요. 전반적은 정말 루즈했습니다. 여튼, 첫골은 어웨이팀인 우라와 레즈가 넣었고 그렇게 전반전이 끝났습니다.

다행히 후반전되니까 경기가 달아오릅니다. 감바가 2골을 넣어서 2:1 로 도망친거죠. 그리고 갑작스런 우라와 레즈 선수의 퇴장으로 우라와의 분위기는 최악으로 빠지죠. 하지만 우라와는 호락호락한 팀은 아니었나 봅니다. 기여코 로스타임때!! 2:2를 만들었죠. 그래서 비기겠거니 했는데, ㅋㅋㅋ 오늘의 승운은 감바에게 있었나 봅니다. 후반 로스타임때 이근호의 도움을 받은 엔도가 결승골을!! 3:2 역전승을 일궜네요. ㅋㅋ.. 오우.. 3:2 감바승....

스코어면에서 아슬아슬한 승부여서 재밌게 보고왔습니다. 이정도면 3500엔이 아깝진 않았겠죠. 그냥 사실 일반석에서 보고 싶었지만 예매했을때 표가 없어서 부득이하게 지정석에서 봐야했어요. 지정석이 너무 아래칸에 있어서 시야는 좋지 못했습니다.

경기가 끝나고 역에서 보이는 엑스포70 경기장 모습입니다.

정말 카메라 방전이 아쉽네요 ^^ 흐흐..
뭐 케이스 바이 케이스겠지만... K리그도 못지 않게 재밌습니다.
남의 떡이 커보이는거자나요. 이젠 J리그 보러 갈일 없겠지만.... 즐거운 경험이었네요.

여튼, 아래는 제가 보고온 경기의 하이라이트 입니다.



덧글

  • 키팅 2010/07/24 18:40 #

    저도 언제 한 번 기회가 된다면 J리그 경기를 직접 보고 싶군요...폰카라도 제법 잘 나온 것 같아요.
  • Easeful 2010/07/24 20:25 #

    그치만 태양의탑 사진과 비교해보면 안습이지요 ㅠㅠ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알라딘광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