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 NAGOYA] ⓚ 나고야 아쿠아리움 - 정어리떼 수조에 왜 참다랭이가? └ 일본/나고야



재밌는 돌고래쇼도 봤겠다~ 이제 북관에서 벗어나 남관으로 이동합니다. 남관은 펭귄이 있다고 해서 펭귄만 있을거라고 단순히 생각했는데, 아니었네요. 무엇보다도 재밌었던 건 이전편에서 알려드린 정어리떼와 참다랭이 입니다.
위에 '남관' 으로 가는 표지판이 보이죠? 표지판을 따라 쭉~ 가면 처음에 보이는 것은.. 바로 산호초 입니당 ㅋㅋ
음.. 산호초 사진은 별로 없어요. 일단 처음 남관으로 이동했을 때 보이는 것이 산호초였고, 이 곳을 지나 조금 더 가면 말씀드린 정어리떼를 볼 수 있는 코너가 나옵니다.
꽤 넓은 수조에 한쪽에만 모여있는 정어리떼가 보이시죠? 바로 천적인 참다랭이가 반대편에 있기 때문에 이를 피하기 위함이죠~ ㅋㅋㅋ 저는 당시에는 이 사실을 몰랐는데, 나중에 우연히 검색을 통해 알게되었죠~ 해당 기사는 이쪽을 눌러서 보세요 ^^
[기사내용 일부] 나고야(名古屋)항수족관의 정어리들이 최근 긴장감이 떨어져 해이해졌다고 한다. 소용돌이 모양으로 무리를 지으며 먹이를 먹는 ‘정어리 토네이도’가 구로시오(黑潮) 수조의 볼거리인데 무리에서 벗어나 헤엄치는 정어리가 있다는 것이다. 평온한 환경에 길든 정어리떼에 활기를 불어넣기 위해 수족관 측은 정어리의 천적인 참다랭이 11마리를 수조에 투입했다.
여튼 정어리떼가 모여있는 장면은 장관이죠?  이곳에서도 간단한 쇼를 하기 때문에 쇼가 시작되면 수조 앞엔 많은 관람객이 모인답니다.
정어리떼를 다 구경했으니, 이곳을 지나 쭈욱 구경을 해볼까요? ^^
체험코스도 있고요, 엄청나게 큰 게도 보이네요~
요건 해파리 코너 입니다요~
길을 이동하니, 드디어 펭귄이 있는 표지판이 보이네요~ 나고야 아쿠아리움의 마지막이 펭귄이었던거죠 ^^ 펭귄편은 다음 포스팅에서 공개하겠습니다~~ 다음 편에서 보아요~~

- To be Continue..

※ '14 나고야여행 다른 이야기도 읽어주세요
['14 NAGOYA] ⓚ 나고야 아쿠아리움 - 정어리떼 수조에 왜 참다랭이가?
['14 NAGOYA] ⓙ 나고야 아쿠아리움에서 돌고래쇼를 보자 (영상有)
['14 NAGOYA] ⓘ 나고야 아쿠아리움에서 돌고래를 보자
['14 NAGOYA] ⓗ 사카에 - 게임센터가서 이득 본 사연은?
['14 NAGOYA] ⓖ 호텔후기 - 호텔 선루트플라자 나고야

덧글

  • 푸른별출장자 2014/09/15 01:15 #

    제일 마지막 사진 머구리 라고 부르는 잠수 장비죠...

    사고가 많이 나서 요즘은 많이 줄었습니다만 불과 20여년전만 해도 미역 채취나 조개 채취(특히 키조개)는 저 옷을 입은 잠수부들이 목숨 걸고 일했습니다.

    도쿄와 오사카, 오키나와의 수족관은 보았는데 나고야에도 수족관이 있군요.
    갈 일이 있을지...
  • 이즈 2014/09/16 20:52 #

    앗.. 저게 머구리였군요;; 찍어놓고도 몰랏네요 ㅜㅠ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알라딘광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