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 Sapporo] ⓐ 삿포로의 유명 라멘을 한번에 맛보자 - 삿포로라멘공화국 ㄴ일본/삿포로



이즈 입니다.
쫌 올만에 여행 포스팅이네요? 귀차니즘때문에 쓰지 못했던....
삿포로 첫 포스팅은 '삿포로 라멘공화국' 으로 시작 합니다 ^^;;
삿포로의 유명 라멘집을 한곳에 모아놓은 삿포로라멘공화국을 직접 가기 전까지는 삿포로에 있는줄 몰랐었죠. 그냥 어렴풋이 일본에 유명한 라멘집들을 한곳에 만나볼 수 있는 테마파크가 일본에 있다라고만 알았지. 그게 삿포로인줄 몰랐어요. ㅋㅋ 근데, 거기가 여기였네요? 아하하..
위에 보시다시피 총 9개의 매장으로 이뤄져 있습니다. 위에 한글안내책자도 있으니까 가시면 쉽게 한글로 설명을 볼 수 있어요. 저 팜플랫을 갖고왔는데.. ㅡ.ㅡ; 어디다가 뒀는지 모르겠네요. 흐흐. 여튼 가게별로 어떤 라멘이 유명한지, 뭐가 맛있는지.. 등등이 적혀 있습니다요.
확실히 삿포로라멘공화국은 라멘테마파크 답게 잘꾸며져 있었어요. 뭔가 라멘을 맛보러 가긴 했지만 덤으로 건물안이라는 생각이 들지 않도록, 라면가게 거리가 잘 꾸며져 있었죠. 국기가 걸려있는 곳엔 태극기도 보이죠? ㅋㅋ

근데, 라멘가게들 마다 줄이 쫌 기네요? 물론 가장 유명한 라멘집에서 라멘 먹는것도 좋은 방법이긴 하지만 굳이 맛집들 모여있는 곳에서.. 베스트오브베스트가 제 베스트가 아닐수도 있으니, 그냥 안기다리는 곳이 있던 제일 구석에 있던 라멘가게로 들어가 미소라멘을 시켰죠~ 사실 미소라멘보단 돈코츠라멘을 더 좋아라하지만, 삿포로가 미소라멘의 원조니까!! 미소라멘으로 시켰어요. ㅎㅎ


자세하게 가게를 찍지는 않았지만, 대략 요런 가게였다는거.. 여기서 먹었던 미소라멘은 나쁘진 않았지만, 그래도 전 돈코츠가 더 좋답니다. ㅋㅋㅋ (전 홍대에 산쪼메(지금은 카도야로 바뀌었지만)와 하카타분코 돈코츠가 좋아요ㅋㅋㅋ)


뭔가 일반적인 라멘가게가 별로라면, 유명라멘맛집을 한번에 만날 수 있는 라멘테마파크 '삿포로라멘공화국'도 꼭 한번 들려보세요. 사실 라멘을 먹으러 가는것보다 테마파크여서 더 재밌는 공간이었던 것 같습니다.

오늘은 첫 포스팅이었으니까, 간단하게 여기까지만 씁니당. ^^;

다음 포스팅에서 봅시다.


- To be Continue....




알라딘광고1